• 전시의 여운을
    간직해 보세요

    인생 굿즈를 만나다
    <아스테카, 태양을 움직인 사람들> 특별전시 기념 상품

특별전 <아스테카, 태양을 움직인 사람들>을 기념하여 개발한 상품은 총 5품목 8종으로 가정의 달과 여름방학을 맞이해 전시를 관람하며 가족과 함께 체험하는 ‘옥수수 머리띠 만들기 세트’부터 이국적인 여름휴가 분위기와 홈카페를 연출할 수 있는 ‘유리컵’ ‘컵받침’ ‘자석 병따개’ ‘직조 매트’ 등 일상에서 전시의 여운을 소장할 수 있는 품목이 준비되었다. 소개된 상품은 온라인 뮤지엄숍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, 국립중앙박물관 특별전시실 상품관에서는 전시 기간 이외에도 다양한 전시연계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.

아스테카 머리띠 만들기 세트

갓 발아한 옥수수 새싹을 상징한 ‘어린 옥수수의 여신 실로넨(멕시코국립인류학박물관)’ 전시 유물을 활용하여 만든 ‘머리띠 만들기 세트’다. 칼선 작업이 되어 있어 가위나 풀 등 별도의 도구 없이 쉽게 떼어 만들 수 있으며, 머리둘레 510~590㎜로 다양한 연령대가 사용할 수 있다. (뒷면의 만드는 방법 참조)
크기 (전체) 690×240mm
소재 폴종이
가격 2,500원

패브릭매트

패턴을 실의 짜임으로 표현하는 편직 기법(Weaving)으로 제작되어 다양한 조직감과 색감이 매력적이다. 양면 활용이 가능하며, 가볍고 휴대성이 좋아 실내에서는 러그나 쇼파 및 침대 커버로 활용하고, 야외에서는 피크닉, 캠핑에 함께하여 이국적인 분위기를 즐겨보길 추천한다.
크기 130x160㎝
구성 펠트
가격 38,000원

자석 병따개(2종)

전시 유물 ‘비의 신 틀랄록을 그린 항아리(멕시코플로마요르박물관)’, ‘어린 옥수수의 여신 실로넨(멕시코국립인류학박물관)’의 형태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그래픽화한 자석 겸 병따개다. 부드럽고 단단한 재질로 그립감이 좋아 힘 줄 때 미끄러지지 않으며, 오프너의 하단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장식용 마그넷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.
크기 (틀랄록토기) 77x80x9㎜, (옥수수의여신) 63x100x9㎜
소재 pvc, 금속, 자석
가격 9,000원(개당)

유리컵(2종)

아스테카 문명의 신비로운 문양과 ‘아스테카 여인(네덜란드국립세계문화박물관)’, ‘코요테 또는 어린 늑대(멕시코국립인류학박물관)’ 등 전시의 대표 유물을 활용하여 개발한 상품이다.
크기 입구지름 6.5㎝ x 높이 13㎝(473㎖)
소재 유리
가격 19,000원(개당)

컵받침(2종)

‘추상무늬 도장(네덜란드국립세계문화박물관)’, ‘향로(멕시코국립인류학박물관)’ 등 아스테카 문명의 신비로운 문양을 펠트 소재에 새겼으며 테두리는 태슬로 장식되어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생활 소품이다. 컵과 장식품 받침으로 활용 가능하다.
크기 11.5 x 11.5㎝
소재 펠트
가격 12,000원(개당)